제안요청서

[방과후학교]

용 역 명

2022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주관기관

서정초등학교

2022. 1. 21.

구 분

소 속

부 서

전화번호

용역내용

서정초등학교

교무실

363-3949

입찰

서정초등학교

행정실

362-6057

1. 사업개요

가. 사 업 명 : 2022학년도 서정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나. 사업목적

1) 창의적인 교육경험의 제공을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2) 학생학부모의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3) 교육격차를 완화 및 사교육비 경감

다. 사업기간 : 2022. 3. 14. ~ 2022. 12. 16.(10개월)

라. 사업예산 : 금100,732,000원

마. 사업설명 : 과업내용서 참조

바. 계약방법 : 규격·가격 동시 입찰

사. 추진일정 : 공고일정에 따름

2. 제안 요청 사항

가. 운영 일정 및 시간(변동 가능)

1) 운영 일정 및 시간

구 분

운 영 기 간

운영시간

비 고

1기

(1학기 중)

3월 14일 ~ 7월 8일

13:10 ~ 16:40

1학기

2기

(2학기 중)

8월 22일 ~ 12월 16일

13:10 ~ 16:40

2학기

2)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계획

운영기간(2022.3.14.~2023.12.16.)

프로그램

강좌명(학년)

예상인원

운영 시간

수강료(원)

운영 개월

총금액(원)

1

독서논술

A(1∼2)

15

목(50분)

16,880

10

5,064,000

B(3∼6)

15

목(50분)

2

요리

A(1∼2)

20

월(80분)

23,903

10

19,122,400

B(1∼2)

20

금(80분)

C(3~6)

20

월(80분)

D(3~6)

20

금(80분)

3

레고

A(1∼2)

15

화(80분)

23,903

10

7,170,900

B(3∼6)

15

화(80분)

4

미니어쳐

A(1∼2)

15

금(80분)

23,903

10

7,170,900

B(3∼6)

15

금(80분)

5

방송댄스

A(1∼2)

20

화, 목(40분)

23,903

10

9,561,200

B(3∼6)

20

화, 목(40분)

6

순수미술

A(1∼2)

15

화(80분)

23,903

10

7,170,900

B(3∼6)

15

화(80분)

7

생명과학

A(1∼2)

20

월(80분)

23,903

10

9,561,200

B(1~6)

20

월(80분)

8

코딩

A(1∼2)

15

월(50분)

16,880

10

7,596,000

B(3∼4)

15

월(50분)

C(5~6)

15

월(50분)

9

줄넘기

A(3∼6)

20

월(50분)

16,880

10

3,376,000

10

우쿨렐레

A(3∼6)

20

수(80분)

23,903

10

4,780,600

11

컴퓨터

A(1∼2)

20

화, 금 (60분)

33,597

10

20,158,200

B(3∼4)

20

수, 금 (60분)

C(5∼6)

20

화, 금 (60분)

위 금액은 교재비재료비 미포함이며, 실제 수강인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나. 운영방식

1) 수강신청은 기별 1회로 운영하며, 정원이 미달된 프로그램은 매월 수강신청을 받을 수 있다.

2) 1개월의 운영은 4주를 기준으로 하며, 프로그램에 따라 40분 수업 8회 또는 80분 수업 4회를 실시한다.

3) 휴일과 학교 학사 일정 따른 재량휴업 및 행사 등으로 인한 휴강은 별도로 보강하지 않으며 수강료에서 그 횟수에 따라 감하여 징수한다.

4) 프로그램 정원은 20명 이내이며, 수강신청 결과에 따라 상호 협의 하에 분반하거나 보조강사를 두어 운영할 수 있다.

<제안할 운영 계획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

프로그램 별 세부일정 및 내용

과업에 참여하는 강사와 보조인력에 대한 현황 및 투입·운용방법 등

안전지도 및 안전관리 계획 등

프로그램별 활동 공개 계획 등

행정업무(코디네이터) 지원 계획 등

업체 신용정보자료(신용평가등급)

세부심사항목에 필요한 자료(최근 3년간 수행실적(최종 계약금액 기준))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교재, 교구 활용 계획(교재교구활용계획서에 교재의 경우에는 교재명, 저자, 출판사, 가격 등을 포함하고 교구의 경우에는 품명, 규격, 가격 등을 포함하여야 한다.)

강사 연수와 전문성 강화방안 및 세부 계획(강사 지원 및 대체인력, 인력 풀 등)

강사의 전문성(자격증, 경력 등)

프로그램별 1인당 수강료 산출 내용

기타 본교에서 필요로 하여 요구하는 사항

다. 지도 강사 관련 사항

1) 강사자격

강사는 다음의 자격 요건을 갖춘 자 중에서 사업자가 임명하되 아래 항목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하여야 한다.

가) 교원자격증 소지자

나) 해당 분야 대학졸업자 및 자격증 소지자로서 현장 경력 1년 이상인 자

자격증 인정 범위

- 교육인적자원부, 대학, 시 도교육청 발행 초 중등교사자격증

- 대학부설 평생교육학습원 발급 자격증 : 대학 전공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 에 한함

- 공공기관 및 직업훈련소 발급 자격증 : 대학전공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에 한함

- 기타(국가기술자격증등) : 대학전공과 관련이 있는 자에게 발급한 자격

다) 이에 준하는 자격이 있다고 학교장이 인정한 자

2) 학교장의 강사 교체 요청 및 사업자의 수용

- 학교장은 강사의 품행과 자질이 불량하거나 방과후학교 강사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사업자에게 강사의 교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업자는 즉시 강사를 교체하여야 함

라. 운영 시간

- 정규 수업 시간 이외의 시간에 시행(0교시 수업금지)

마. 학생 관리

1) 강사는 학부모에게 지각, 결석 상황을 안내하고 출석을 독려한다.

2) 프로그램 참여시 교사에 대한 예의 및 참여 태도와 관련하여 수시 지도한다.

- 긍정적이고 바른 생활 태도가 형성될 수 있도록 수시로 지도한다.

- 학생 건강을 위한 청결한 환경 유지, 청소 시 임장 지도한다.

3) 안전지도 및 안전예방교육을 수시로 실시한다.

- 교내 안전 지도 및 안전 귀가 지도를 실시한다.

- 학교에서 실시하는 모든 재난대비 훈련에 참가한다.(지도 강사가 인솔책임자)

4) 업체는 안전사고 등으로 인한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보험을 가입한다.

바. 수강료

- 수강료는 수익자부담을 원칙으로 하고 월별 징수하며 횟수 당 수강료를 징수하고 횟수가

빠지거나 증가할 경우 1/N 금액을 가감한다.

사. 수강료 환불규정

구 분

반환사유 발생일

감액 기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재량휴업일, 공휴일, 학교행사, 학년행사, 결강, 학교 대표로 대회 출전

일할 계산하여 감액

법정전염병 감염으로 등교 중지할 경우

법정전염병 감염으로 수강을 할 수 없게 된 날

일할 계산하여 감액

전학·입원 등 수강을 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1주차 수강 전

납부 없음

사유 발생일 이후 잔여 주차

일할 계산하여 감액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포기의사를 밝히지 않고 무단결석인 경우는 제외함)

1주차 수강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1주차 수강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1/2 해당액

2주차 수강 후

당월(4주)분 감액 없음

3. 제안서 작성 요령

가. 제안서 제출 수량

1) 제안서 8부

2) 증빙자료 원본(실적 등) 1부

나. 제안서 작성 순서 및 방법

1) 정량 평가 부분

작성 항목

작성 방법

비고

1. 동 용역이행 수행실적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최근 3년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관련 실적 제출

<서식3,4> 활용

2. 경영상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전일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제출

3. 근로환경 조성계획의 적정성

인건비 지출 이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제출

<서식 5> 활용

* 신용정보업체 자료

신용평가기관

주 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나이스 디앤비

서울.마포구.마포대로 217

(아현동, 크레디트센터 14F

2122-2308

www.nicednb.com

나이스평가정보(주)

서울. 영등포구. 은행로 17

(여의도동, 나이스평가정보(주))

2122-4000

www.niceinfo.co.kr

서울신용평가정보

서울.마포구.토정로 144

(상수동, 건양사빌딩)

1577-1006

3445-5000

www.sci.co.kr

한국기업데이터

서울.영등포구.의사당대로 82

(여의도동, 하나대투증권빌딩 7층)

3215-2777

www.kedkorea.com

한국기업평가

서울.영등포구.의사당대로 97

(여의도동, 교보증권빌딩6~8층)

368-5500

www.korearatings.com

한국신용평가

서울.영등포구.의사당대로

(여의도동, 63빌딩 48층, 55층)

787-2200

www.kisrating.com

나이스신용평가(주)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6길 9

(여의도동, 나이스신용평가(주))

2014-6200

www.nicerating.com

(주)이크레더블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27

(구로동, 삼성아이티벨리 8층)

2101-9100

www.ecredible.co.kr

서울신용평가(주)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2길 25

6966-2432

www.scri.co.kr

2) 정성 평가 부분

작성 항목

작성 방법

1. 프로그램 영역

프로그램 질 관리 방안 및 세부계획(예산액 포함)

프로그램 세부 계획 및 구성 기술

(프로그램의 내용, 질적 수준, 교육목적에 대한 적합성)

교재·교구 활용계획 기술

교재·교구 활용 계획서에 교재의 경우에는 교재명, 저자, 출판사, 가격 등을 포함하고, 교구의 경우에는 품명, 규격, 가격 등을 포함하여야 한다.

프로그램 질 관리 계획 기술(평가 및 피드백)

2. 강사 영역

강사 연수와 전문성 강화 방안 및 세부계획(예산액 포함)

강사관리계획을 포함하여 기술

(강사 지원, 연수, 대체 인력, 인력풀 등)

강사의 전문성을 포함하여 기술

(수업기술능력, 자격증, 경력 등)

3. 학생 영역

활동 결과 피드백 제공 계획 기술

학생 안전관리 운영계획 등 기술

4. 관리 영역

학교 행정 업무 지원(코디네이터 등) 및 소통계획 기술

출석부, 월별 수강생 및 수강료 관리 등 방과후학교 운영에 필요한 자체 프로그램 양식 기술

기타 필요사항 기술

다.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작성방법

1) 규격 : 본문 A4, 백색용지 종으로 작성 단면으로 인쇄

2) 제본방법 : 좌철

3) 작성 수량

가) 제안서 : A4용지 30쪽 이내로 작성

나) 제안요약서 : A4용지 10쪽 이내로 작성

4) 항목구분은 Ⅰ, 1, 가, 1), 가), (1), (가), ①, ㉮ 순으로 한다.

5) 제안서와 증빙자료는 구분하여 작성하며, 증빙자료도 인식표를 등을 붙여 해당 증빙자료별로 쉽게 구분될 수 있도록 한다.

6) ᄒᆞᆫ글휴먼명조로 작성하되, 대제목 16호, 소제목 14호, 본문 12호로 작성한다.

7) 쪽수는 하단 중앙에 “-1-”와 같이 표시한다.

라. 제안서의 효력

1)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한다.

2)발주기관은 제안서 제출기한 이전까지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제안이나 추가 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3)발주기관의 추가자료 요청시 제안업체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제안업체에 있다.(제안서 검토 후 추후 통보)

4)발주기관의 요구에 의하여 수정·보안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단,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는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한다.

마. 제안서 작성 시 유의사항

1) 제안서에는 회사명과 대표자를 기입하고 인감 날인한다.

2)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증빙자료 등 원본 1부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3)모든 제안서류를 한글표기를 원칙으로 하며 영문자료 첨부시 한글 요약내용을 첨부한다.

4)제안서의 각 사항에 대해 평가시점에서 완료된 것만을 대상으로 하며, 가능것이다”, “려하고 있다”, “생각 한다등과 같은 표현은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한다.

5) 본 사업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6)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한다.

7) 사업추진에 있어 계약서와 제안서, 제안요청서에 포함되지 않는 일반적인 사항은 발주기관과 제안업체와의 합의를 통해 처리한다.

8) 제안요청 내용은 본 사업수행을 위하여 최소사항을 제시한 것으로 제시한 내용에 대한 사항이락되어서는 안 되며, 제안사항이 없는 경우 제안내용 없음으로 표기한다.

4. 제안서 평가 방법

가. 제안서 평가 방법 안내

1)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

가) 평가위원회 개최 일시 및 장소 : 입찰공고문 참조

나) 제안서 설명 방법 : 제출된 제안서에 따라 진행

다) 설명순서 : 제안서 접수순에 따라 추첨하여 결정

라) 발표자 : 업체에서 지정한 자

마) 발표시간 : 발표 10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바) 기본 원칙

- 발주기관의 필요에 따라 제안서에 대한 설명 및 관련사항의 확인요청이 있을 시 제안업체는 이에 응해야 한다.

- 해당업체 순서 시 해당업체가 설명회 시작 전까지 참석하지 않을 경우 불참으로 간주한다.

- 발표 자료는 별도로 준비할 수 있으나, 발표내용과 제안서의 내용은 같아야 하고, 발표내용과 제안서가 상이할 경우 제안서의 내용이 우선한다.

- 발주기관이 제안업체별로 프로그램 지도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프로그램 활동 시연을 요청할 경우에는 이는 발표시간에 포함되지 않고 별도로 정한 시간동안 진행한다.

2) 제안서 평가 방법

가) 제안서 평가는 정량 평가와 정성 평가로 구분하며, 그 비중을 정량 평가분야 30점, 정성 평가분야 70점으로 한다.

나) 제안서 평가는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점수의 합이 85점 이상인 경우 규격에 적합한 업체로 선정하며, 제안서 평가 통과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한다.

다) 정성 평가는 각 위원별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다만, 최고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한다.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한다.

3) 낙찰자 결정

입찰자가 제출한 제안서를 평가를 통해 적격(85점 이상)으로 선정된 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한다.

나.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표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분야

평가항목

세부심사항목

평점

비고

(30)

1.동 용역이행 수행실적(10점)

-입찰공고일 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 수행실적

(최종 계약금액 기준)

당해용역 평가기준 규모대비

75% 이상

10

60% 이상 75% 미만

9

45% 이상 60% 미만

8

30% 이상 45% 미만

7

30% 미만(미제출 포함)

6

2.경영상태(5점)

신용평가 등급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평가점수

5~1.5

자료 미제출 시

0

3.근로환경 조성 계획의 적정성(15점)

인건비 지출 이행

확약서 제출

(10점)*

기초금액 대비 81.679% 이상 인건비 지급

10

기초금액 대비 80.679% 이상 인건비 지급

9

기초금액 대비 79.679% 이상 인건비 지급

8

기초금액 대비 78.679% 이상 인건비 지급

7

기초금액 대비 77.679% 이상 인건비 지급

6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제출(5점)

확약서 2번 항목 동의

5

확약서 2번 항목 부동의

0

(70)

4. 프로그램 영역(30점)

-프로그램 질 관리 방안 및 세부계획(예산확보 필수 확인)

-프로그램 세부 계획 및 구성 (프로그램의 내용, 질적 수준, 교육 목적에 대한 적합성)

- 교재교구 활용계획의 적절성

(교재교구의 가격 포함)

- 프로그램 평가 및 피드백 방안

30

25.5

21

16.5

12

5. 강사 영역(20점)

-강사 연수와 전문성 강화 방안 및 세부계획(예산확보 필수 확인)

-강사관리계획(강사 지원, 대체인력, 인력풀 등)

-강사의 전문성(수업기술능력, 자격증, 경력 등)

20

17

14

11

8

6. 학생 영역(10점)

- 활동 결과 피드백 제공

- 학생 안전관리 운영계획 등

10

9

8

7

6

5

4

7. 관리 영역(10점)

- 학교 행정 업무 지원 및 소통계획

- 기타

10

9

8

7

6

5

4

100

8. 감점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부정당업자로 제재받은 이력이 있는 업체

-3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된 이력이 있는 체

-2

평가점수가 85점 이상인 경우 적격자로 선정

기초금액 산정 시 책정한 강사료 단가에 월별 운영시간 수와 학생 수를 반영하여 지급(기초금액 고시참고)하되, 낙찰금액 대비가 아닌 기초금액 대비임을 유의

2) 정량평가 세부 배점표

ㅇ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평가점수

(단위 : 점)

회사채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평점

AAA

AAA에 준하는 등급

5.0

AA+, AA°, AA-

A1

AA+, AA°, AA-에 준하는 등급

4.5

A+, A°, A-

A2+, A2°, A2-

A+, A°, A-에 준하는 등급

4.0

BBB+,BBB°,BBB-

A3+, A3°, A3-

BBB+,BBB°,BBB-준하는등급

3.5

BB+, BB°

B+

BB+, BBo에 준하는 등급

3.0

BB-

BB-에 준하는 등급

2.5

B+, B°, B-

B-

B+, B°, B-에 준하는 등급

2.0

CCC+ 이하

C 이하

CCC+에 준하는 등급 이하

1.5

ㅇ 인건비 지출 확약서 평가점수

심 사 항 목

평점

기초금액 대비 81.679% 이상을 인건비 지급하겠다고 제출한 경우

10

기초금액 대비 81% 이상을 인건비 지급하겠다고 제출한 경우

9

기초금액 대비 80.679% 이상을 인건비 지급하겠다고 제출한 경우

8

기초금액 대비 80% 이상을 인건비 지급하겠다고 제출한 경우

7

기초금액 대비 80% 미만을 인건비 지급하겠다고 제출한 경우

6

5. 관련 서식

가. 제안서 표지 서식 <서식 1>

나. 신청기관 일반 현황 <서식 2>

다. 관련용역 수행실적 <서식 3>

라.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서식 4>

마.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서식 5>

바. 사업 수행 계획서 <서식 6>

사.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서식 7>

아. 소속 강사 총괄표 <서식 7>

자. 청렴 및 보안서약서 <서식 8>

차. 위임장 : 대리인 접수<서식 9>

서식 1

제안서 표지 서식

70

글자크기 : 22, 글자체 : 견고딕체

3.5㎝

용역명

제 안 서

글자크기 : 32, 글자체 : 견고딕체

2022. 1.

글자크기 : 20, 글자체 : 견고딕체

30

(인)

제안업체명 :

30 10

10

서식 2

신청기관 일반 현황

신청기관 일반 현황

업 체 명

대 표 자

설 립 년 도

년 월

업체성격

(영리, 비영리)

해당 부분에 표시

사 업 분 야

사업자등록번호

소 재 지

전화번호

구분

방과후학교 강사

직원

(a+b)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

소계

(a)

정규직

비정규직

소계

(b)

인적구성

정 및

신용상태

2018년 12월 기준

공고일 기준

1년 이내

부채총액

(c)

자기자본총액

(d)

부채비율

(c/d)

신용평가등급

용역실적

공고일 전일 기준

3년 이내 용역 건수

공고일 전일 기준

3년 이내 용역 금액

비 고

천원

업체의

주요연혁

주요사업내용

연도별 구분

기타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은 이력이 있습니까?

(예, 아니오)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수의계약결격업체로 등록된 이력이 있습니까?

(예, 아니오)

[ 작성 시 유의사항]

방과후학교 강사와 직원 개념

- 방과후학교 강사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는 강사

- 직원 :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자.

방과후학교 강사와 직원을 병행하는 경우 주된 업무를 기준으로 작성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 개념

-고용관계 유무에 따라 고용관계(근로계약서 작성)가 있으면 정규직 또는 비정규직으로 분류하며, 고용관계가 없으면 프리랜서로 분류

- 정규직은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비정규직은 정규직이 아닌 근로자(단시간 근로자 또는 기간제 근로자 등)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 프리랜서는 업체와 강사 간 고용관계가 없는 자

증빙자료 제출

- 2017년 12월 기준 대차대조표 제출(세무사 또는 공인회계사 확인도장 필요)

-정규직 미 비정규직 근로자의 경우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개인별)제출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개인별)은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를 통해 발급가능

제안서에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판명될 경우, 협상대상기관에서 제외 및 최종선정 후에도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음

ㅇ 용지가 부족할 경우 별지사용

서식3

관련 용역 수행실적

관련 용역 수행실적

연도

사업명

사업개요

계약금액

발주처

비고

건 만원

유의사항

타 업체와 공동으로 수주한 경우의 계약금액은 응모업체의 수주비율 해당금액만 기재하고비고란에 공동수주자명, 수주비율, 총계약액 기재

ㅇ 실적증명, 계약서 사본 등 첨부(일련번호 부여)

서식4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 입찰공고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신 청 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 화 번 호

사업자번호

조달청등록번호

증명서용도

제안서 증빙

제 출 처

총 용역이행 실적

금액( )원

용역이행

실적내용

계 약 내 용

이행실적내용

비고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계약금액

이행기간

이행실적(금액)

비율

실적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 )

주 소 : (FAX : )

발급부서 :

담당자:

주)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금액 등이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

서식5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 입찰공고번호 :

- 용역건명 :

1. 기초금액 대비 ( %) 이상을 인건비로 지급하겠습니다.

초금액 산정 시 책정한 강사료 단가에 월별 운영시간 수와 학생 수를 반영하여 지급하되, 낙찰금액 대비가 아닌 기초금액 대비임을 유의

2. 아래의 사항을 준수하겠습니다.

업체 소속 근로자의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겠습니다.

( □ 예, 아니오 )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회 사 명 :

사업자등록번호 :

(공동구성원 모두기재) 대 표 자 : (인)

서식6

사업 수행 계획서

사업 수행 계획서

아래의 내용을 반영하여 자유서식으로 작성

Ⅰ. 프로그램영역

1. 프로그램 질 관리 방안 및 세부계획(예산액 포함)

2. 프로그램 세부 계획 및 구성

가. 프로그램 세부 내용

나. 프로그램 질적 수준

다. 교육목적에 대한 적합성 등을 기술

3. 교재·교구 활용 계획

가. 교재 : 교재명, 저자, 출판사, 가격 등 포함

나. 교구 : 품명, 규격, 가격 등 포함

Ⅱ. 강사영역

1. 강사 연수와 전문성 강화 방안 및 세부계획(예산액 포함)

2. 강사관리계획

가. 강사지원계획

안정적인 강사확보를 위한 복지, 인건비 확보 등 기술

나. 연수계획

강사에 대한 연수 계획을 기술

다. 대체 인력 확보 방안

결강 시 대체 인력 확보 방안을 기술

자체 인력풀을 붙임([서식 7]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등을 통해 기술

3. 강사의 전문성

가. 수업 방법

소속 강사의 수업 방법 기술

나. 강사 자격증 및 경력

소속 강사의 자격증 및 경력 현황을 붙임([서식 7] )의 소속 강사 총괄표기술

Ⅲ. 학생영역

1. 활동 결과 피드백 제공 계획

학생의 활동 결과를 가정에 알리거나 발표회 등을 통한 피드백 계획을 기술

2. 학생 안전관리 운영 계획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안전관리를 위한 계획을 기술

Ⅳ. 관리영역

1. 학교 행정 업무 지원(코디네이터 등) 및 소통계획 계획

가. 학교 행정 업무 지원

학교 행정 업무 지원을 위한 코디네이터나 매니저 등의 활용 계획을 기술

나. 기타 학교와의 소통계획

원활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학교와의 정기적인 협의나 소통 계획을 자세하게 기술

2. 기타 필요사항

기타 학교의 특성을 고려한 관리 지원을 기술

방과후학교 운영에 필요한 자체 양식

- 출석부, 월별 수강생 및 수강료 관리 등

서식7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예시)

본 사업 수행조직 및 인원현황

사 업 책 임 자

직위, 성명

○○분야

○○분야

○○분야

○○분야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소속 강사 총괄표(예시)

(주된 업무가 강사인 자만 기재)

연번

프로그램 명

성 명

(연령)

성별

강사

경력

(0년0월)

학위 및 자격사항

(3가지 이내)

근무형태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

1

2

3

4

5

6

7

8

9

10

강사경력은 본 용역과 관련 주요 경력만 기재할 것

근무형태는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로 구분하여 기재할 것

-용관계 유무에 따라 고용관계(근로계약서 작성)가 있으면 정규직 또는 비정규직으로 분류하며, 고용관계가 없으면 프리랜서로 분류

- 규직은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 의미함

-비정규직은 정규직이 아닌 근로자(단시간 근로자 또는 기간제 근로자 등)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 프리랜서는 업체와 강사 간 고용관계가 없는 자

서식8

청렴 및 보안서약서

청렴 및 보안 서약서

본인은 2022년 월 일 서정초등학교에서 실시하는 제안서평위원회의 제안서를 평가함에 있어 부패 없는 투명한 사회현 등을 위하여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방과후학교 계약업체 또는 입찰참가업체의 임직원, 임직원의 배우자, 형제자매, 직계존속, 직계비속이 아님을 확인합니다.

2.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관련업체로부터 어떠한 경우에도 금향응편의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수수하거나 제공받지 않을 것이며,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사업부서에 통보하여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3.업무상 취득한 비밀을 준수하고 보안관계 규정 및 지침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4.평가와 관련하여 알게 된 업무상 비밀을 타인에게 누설하지 않겠으며, 업무 취득한 비밀을 누설할 때에는 관계법규에 따라 처벌을 받는 것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2년 월 일

서약자 성명 : (인)

서정초등학교장 귀하

서식9

위임장

위 임 장

상 호 :

대 표 자 명 :

주 소 : (연락처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22학년도 서정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의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 다 음 ------

성 명

관계

생 년 월 일

전화번호

주 소

2022. . .

위임자 : (인)

서정초등학교장 귀하